글 읽기
제목 [필리핀관광청] 웹어워드 최우수상 수상 2015-08-27 17:52:50
작성자 dentsumedia
조회 114

어워드 명 : 2013 웹어워드

문화/레포츠 부문 > 여행/관광 최우수상

광고주 : 필리핀관광청

타이틀 : 여기는 필리핀, 보이니?

서브타이틀 : 필리핀 관광청 디지털 캠페인

소개 : 실시간 영상통화 콘셉트로 진행한 인터랙티브 디지털 캠페인

– 2013년 여름, 필리핀관광청에서는 수도 마닐라를 필리핀의 새로운 휴양지로 알리기 위해 ‘여기는 필리핀. 보이니?’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마닐라로 2박 3일 여행을 떠난 친구(가수 에일리)와의 실시간 영상 통화 콘셉트를 통해 주 타깃인 2030 여성의 여행 욕구를 자극하고자 총 여덟 편의 인터랙티브 영상 콘텐츠로 제작했다.

8편의 영상을 통해 마닐라를 여행하는 가수 에일리와 실시간으로 영상 통화하며, 유러피언 스타일 브런치와 함께 여신셀카를 찍기 좋은 ‘바바라스 레스토랑(Barbara’s Restaurant)’, 마닐라의 청담동이라 불리는 ‘포트 보니파시오 하이스트리트(Fort Bonifacio High Street)’등 다양한 주요 관광지를 인터랙티브 영상 여덟 편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곳곳에 숨어 있는 인터랙션(골프, 마사지, 석양 감상 등)으로 사용자가 현지에서 함께 여행하는 듯한 즐거움을 선사한다.

해당 캠페인 이벤트의 경우 인터랙티브 영상 콘텐츠 여덟 개를 모두 감상하는 어려운 미션으로 진행했음에도, 영상 통화라는 색다른 방식의 콘텐츠 기획과 타깃이 공감할 만한 관광지 선정 및 영상 내용 구성을 통해 SNS로의 자연스러운 확산과 높은 조회 수를 기록했다. 타깃의 많은 관심을 끄는 데 성공한 것.

특히, 에일리와의 ARS 전화연결과 에일리의 재방문 유도 문자발송을 통해 영상 통화에 대한 리얼리티를 극대화했으며, 웹과 모바일을 오가는 유기적 체험을 통해 사용자의 지속적인 참여가 이뤄지도록 해 마닐라 여행에 대한 인지도를 상승시켰다.

* 웹어워드란 ‘한국 인터넷 전문가 협희’주최의 디지털 관련한 대표적인 시상식 중 하나이며, 미래창조과학부, 인터넷진흥원 등에서 후원하는 시상식입니다. 한해동안 진행된 디지털 캠페인 중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웹사이트들을 선정해 시상하는 권위 있는 우수웹사이트 평가시상식입니다. (아래 사이트 참고해주세요.)

http://www.kipfa.or.kr/WebAward/FinalCandidate/FinalCandidateView.aspx?REG_SEQNO=3923

facebook twitter

글 읽기
이전글 뉴스게시판입니다. 2015-08-27 17:48:58
다음글 Agency of year award 2013 시상식 2015-08-27 17:53:54